출입/ID카드
- 연세인은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은 ID카드(다기능 스마트카드)로 도서관 출입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.
ID카드/출입증
ID카드(다기능 스마트카드)
- 발급 대상 : 신입생, 재학생, 교수/직원, 시간강사, 전임연구원 등
- 서비스 범위 : 도서관 출입 및 시설·자료 이용 등 모든 서비스
도서관 출입/대출증
- 발급 대상 : 연구원(비전임/공문요청에 한함), 회원제 서비스 이용자(동문회원/일반인/명예회원)
- 서비스 범위 : 도서관 출입, 도서대출, 좌석 발급
도서관 출입증
- 발급 대상 : 졸업생 (신청자에 한함)
- 서비스 범위 : 도서관 출입, 자료열람, 좌석 발급
연세구성원
신입생
- ID카드(다기능 스마트카드) 이용
- ID카드 발급이 늦어질 경우 "신분증(주민등록증)"과 "등록금 납입 영수증"을 제시하여 도서관 출입 및 도서 대출 가능 (3월과 9월에 한함)
재학생
휴학생
- ID카드(다기능 스마트카드) 이용
- 휴학기간 중 도서대출은 "휴학생 대출신청서"작성 후 제출하면 이용 가능
교수/직원
시간강사, 연구원(ID카드 소지자)
- ID카드(다기능 스마트카드) 이용
- 매학기 이용자통합서비스데스크(언더우드기념도서관 1층)에서 등록 확인을 받은 후 이용
연구원(ID카드 미소지자)
- 도서관 출입/대출증 이용
- 해당 기관에서 도서관에 공문으로 요청하면 출입/대출증 발급
- 발급시간 : 월~금 09:00~17:00
- 발급장소 : 이용자통합서비스데스크(언더우드기념도서관 1층)
- 준비물 : 신분증, 재직증명서, 반명함판 사진 1매
졸업생/동문
도서관 출입증 발급
연세대학교 총동문회 평생회비 납부자 및 졸업생 연회원 가입자
- 신청 및 발급에 관한 모든 업무는 신촌 도서관에서 처리하며, 우리 도서관에서는 요청하시는 분들에 한하여 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.
- 자세한 내용은 회원제 서비스 메뉴 의 동문회원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분실신고 및 재발급
분실신고
- ID카드 또는 도서관 출입증을 분실한 경우 즉시 언더우드기념도서관 1층 이용자통합서비스데스크에 신고
재발급
- ID카드(다기능 스마트 카드)
- 연세포탈 서비스에 접속하여 "학생증 발급"메뉴에서 "분실/훼손 신고" 후 "재발급 카드 신청"
- 도서관 출입/대출증(도서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경우)
- 1층 이용자통합서비스데스크에서 재발급 신청
- 신청서류 : 신분증, 반명함판 사진 1매, 재직증명서(또는 소속기관 증빙서류)
연락처
도서관 출입/회원등록/휴학생도서대출신청
FAQ 바로가기
-
- 담당부서 :
- UML운영팀
-
- 전화번호 :
- 032-749-3301
-
- 이메일 :
-
csyoung@yonsei.ac.kr
이메일문의
-
- 위치 :
- 1층 이용자통합서비스데스크
Quick
Menu